RBA, 올해 GDP 전망 1.6%로 하향…CPI 전망 3.8%로 상향

2024-11-14 12:33:15    

조폐공사는 코로나 초기인 2020년부터 순차적으로 비정규직 일용직인 여권발급원의 계약을 해지했다.

지난해 12월만 해도 3~4일 걸리던 게 지금은 보름 넘게 소요된다.하지만 이게 작금의 여권 대란을 전부 설명하지는 못한다.

RBA, 올해 GDP 전망 1.6%로 하향…CPI 전망 3.8%로 상향

예상을 훌쩍 넘겨 보름 만에 겨우 발급된 여권을 찾는 데만 1시간 40분이 걸렸다는 사람까지 봤다.지금 대한민국은 여권 대란이다.심지어 신혼여행을 제때 못 갔다는 사연도 있다.

RBA, 올해 GDP 전망 1.6%로 하향…CPI 전망 3.8%로 상향

결국 빈말이 됐지만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올 초 한 언론 기고문에서 수요 폭증에 대비해 공백 여권을 충분히 비축했기 때문에 한꺼번에 요청이 쏟아져도 공급 차질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언한 바 있다.사측과 노동자 간에 다툼의 여지는 있으나 원론적으론 일이 없으니 사람을 줄인 걸 뭐라 할 수는 없다.

RBA, 올해 GDP 전망 1.6%로 하향…CPI 전망 3.8%로 상향

지난해 12월 중순만 해도 4일로 안내하던 소요 기간은 평일 기준 8~10일로 늘었다.

한해 500만권 수준이던 여권 발급은 2021년 67만권까지 떨어졌다 지난해 9월 150만권을 회복했다.국내외 대기업들 사업 뛰어들어 중소기업 위주로 진행되던 열분해유 사업에 대기업들도 가세하면서 이 시장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화폐 단위는 쓰레기 잔해를 의미하는 데브리(debris)라 하고 여권과 국기도 디자인했다.재활용 기술로 환경오염 해결 이 주범을 견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산량과 소비량을 줄이는 일이다.

지구의 대양에는 GPGP를 포함해 5개의 거대한 쓰레기섬이 존재한다.전 세계적으로 2020년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열분해유는 2020년 70만t에서 2030년엔 330만t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Powered by     |    하이닥|RBA, 올해 GDP 전망 1.6%로 하향…CPI 전망 3.8%로 상향    |    sitemap

[뉴욕유가] 이스라엘·하마스 휴전협상 불발 우려에 상승10년은 끄떡없는 코인?…플랫폼 개발자 수를 보라기상이변 대비…반도체산단에 용수 공급도HD현대마린엔진 공식 출범…강영 대표 선임암호화폐 금지국은 몇 개일까 [한경 코알라]국회·정당·정책달러-엔, BOJ 의사록에 하락 전환했다가 보합권 복귀(상보)'아직 어려운 美 금리인하'…브라질중앙은행 완화 속도 둔화오피스·상가·토지고령층 70% "앞으로도 더 일하고 싶다"주식·코인서 번 돈으로 집 사는 뉴요커들…맨해튼 부동산 역대급 호황[오전 주요 국제금융뉴스] (7일)RBA, 기준금리 4.35%로 동결…4연속 금리 유지페이코인, 전국 소노호텔앤리조트서 결제 가능해진다中 취준생 절반은 국영기업 취업 희망…불경기 반영'영원'한 아이돌, 원영3분기 실적 부진에 삼성전자 공개사과[뉴욕유가] 미 주간 원유 재고 감소에 반등#이스라엘 지상전 돌입美 국채 시장 수급에 우호적인 4개의 요인은상하이증시 0.22% 상승 마감…선전 0.24%↑돈보다 비트코인이 안전…암호화폐 사모으는 터키인들달러-엔, 위안화 약세 동조 등에 155엔 상향 돌파[亞증시-종합] 美 연준 매파 발언 속 대체로 하락美 4월 고용에 인하 기대 키우긴 일러…WSJ이 주목한 다른 지표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文 중단한 댐건설 6년만에 '정상화'해시드, 한화생명과 손 잡고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출범#고려아연 경영권 분쟁文 중단한 댐건설 6년만에 '정상화'